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양계의 기원

천문학자들이 가장 많이 요구한 질문 중 하나는: 우리의 태양과 행성은 어떻게 여기에 왔는가?

이것은 좋은 질문이고 연구원들이 태양계를 탐사하면서 대답하고 있는 질문이다. 여러 해 동안 행성의 탄생에 대한 이론은 부족함이 없었다. 이는 수세기 동안 지구가 우리 태양계는 말할 것도 없고 전 우주의 중심이라고 믿어진 것을 고려하면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당연히, 이것은 우리의 기원에 대한 미분양으로 이어졌다. 초기의 몇몇 이론들은 행성들이 태양 밖으로 뱉어져 굳어진다는 것을 암시했다. 과학적이지 못한 다른 사람들은 몇몇 신들이 단지 며칠 안에 아무것도 없이 태양계를 만들었다고 제안했다. 그러나 진실은 훨씬 더 흥미롭고 여전히 관찰 자료로 채워지고 있는 이야기다. 은하계에서 우리의 위치에 대한 이해가 커짐에 따라, 우리는 시작에 대한 문제를 다시 평가했지만, 태양계의 진정한 기원을 규명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러한 이론이 충족되어야 할 조건을 규명해야 한다.
태양열 시스템의 특성 우리 태양계의 기원에 대한 설득력 있는 이론은 그 안에 있는 다양한 성질을 적절히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설명해야 하는 주요 조건은 다음과 같다. 태양계의 중심에 태양을 배치한다.(지구의 북극 상공에서 볼 때) 태양 주위의 행성들의 행렬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진행된다.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작은 바위 세계(지상 행성)의 위치, 거대한 가스 거성(조비아 행성)이 더 멀리 떨어져 있다. 모든 행성이 태양과 비슷한 시기에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는 사실.
태양과 행성의 화학적 구성. 혜성과 소행성의 존재.이론 식별 위에서 언급한 모든 요건을 충족하는 유일한 이론은 태양 성운 이론으로 알려져 있다. 이것은 태양계가 약 45억 6천 8백만 년 전에 분자 가스 구름에서 붕괴된 후 현재의 형태에 도달했음을 암시한다. 본질적으로, 직경이 몇 광년인 큰 분자 가스 구름은, 초신성 폭발이나 중력 교란을 일으키는 지나가는 별 중 하나라는 가까운 사건에 의해 방해를 받았다. 이 사건으로 인해 구름의 영역이 함께 뭉치기 시작하였고, 성운의 중심 부분이 가장 밀도가 높으며, 단일한 물체로 붕괴되었다. 질량의 99.9% 이상을 함유하고 있는 이 물체는 처음으로 양성자가 됨으로써 별이 되는 여정을 시작했다. 구체적으로는 T T Tauri 별이라고 알려진 항성의 등급에 속했다고 생각된다. 이들 프리스타는 항성 자체에 포함된 질량의 대부분을 가진 행성 전 물질을 포함하는 주변 가스 구름으로 특징지어진다. 주변 원반에 있는 나머지 물질들은 결국 형성될 행성, 소행성, 혜성에 대한 기본적인 구성 요소를 제공했다. 초기 충격파가 붕괴를 선동한 지 약 5000만 년 후, 중심별의 중심핵은 핵융합에 불을 붙일 정도로 뜨거워졌다. 핵융합은 충분한 열과 압력을 공급하여 외부 층의 질량과 중력을 균형 있게 만들었다. 그 당시 유아 별은 정수 평형 상태였고, 그 물체는 공식적으로 우리 태양인 별이었다. 갓 태어난 별을 둘러싼 지역에서 작고 뜨거운 물질 덩어리들이 서로 충돌하여 점점 더 큰 행성상이라고 불리는 "세계"를 형성했다. 결국, 그들은 충분히 커졌고 구형의 모양을 추정하기에 충분한 "자중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이 점점 더 커지면서, 이 행성들은 행성을 형성했다. 이 새로운 별에서 나오는 강한 태양풍이 새로운 조비아 행성들에 의해 포착된, 더 추운 지역으로 성운 가스의 많은 부분을 휩쓸고 갔기 때문에, 내부 세계는 여전히 바위투성이였다. 오늘날, 행성이나 달의 같은 경로를 따라 공전하는 트로이 소행성의 일부 잔해가 남아있다.
결국, 충돌을 통한 물질의 증가는 느려졌다. 새로 형성된 행성의 집합체는 안정적인 궤도를 차지했고, 그 중 일부는 태양계 바깥쪽으로 이동했다. 태양성운 이론 및 기타 체계 행성 과학자들은 몇 년 동안 우리의 태양계에 대한 관측 데이터와 일치하는 이론을 개발해왔다. 내부 태양계의 온도와 질량의 균형은 우리가 보는 세계의 배치를 설명한다. 또한 행성 형성의 작용은 행성이 최종 궤도에 어떻게 정착하는지에 영향을 미치며, 세계가 어떻게 건설되고, 그 후에 계속되는 충돌과 폭격에 의해 어떻게 변형되는지에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우리가 다른 태양계를 관찰할 때, 우리는 그 구조들이 매우 다양하다는 것을 발견한다. 중심별 근처에 큰 가스 거인의 존재는 태양 성운 이론과 일치하지 않는다. 그것은 아마도 과학자들이 그 이론에서 설명하지 못한 더 많은 역동적인 행동들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떤 이들은 우리 태양계의 구조가 다른 태양계보다 훨씬 더 단단한 구조를 담고 있는 독특한 구조라고 생각한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태양계의 진화가 우리가 한때 믿었던 것만큼 엄격하게 정의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